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관련사이트
기관명Homepage
기관소개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http://www.kepad.or.kr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 기관으로 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을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노동부장관이나 중앙행정기관의 장이 위탁하는 사업을 관장한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http://www.ksrd.or.kr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모든 장애인이 권리의 주체라는 인식을 갖고 활동에 참여케 하도록 환경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시킴으로써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고 나아가 궁극적으로 대등한 구성원으로 인간 다운 삶을 영위하며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실현하고자 1954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립특수교육원http://kise.or.kr/
국립특수교육원은 특수교육의 발전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한국 특수교육의 중추기관으로서, 특수교육에 관한 실험 - 연구, 특수교육 학습 자료의 개발 - 보급,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연수, 특수교육 정보 제공 등의 과제를 수행하여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위상 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그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http://www.kbuwel.or.kr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복지향상을 위해 회원 및 시각장애인 관련단체, 시설, 기관간의 보다 긴밀한 상호협력과 유대강화를 통하여 전문적이 고 포괄적인 복지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고 각 단체의 의견을 통합 조정하여 완전한 사회참여와 기회균등의 이상을 실현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프리겟http://www.freeget.net/
장애유형 및 특성에 따른 장애인 정보접근의 욕구를 통합된 창구를 통해 접수하고, 이를 토대로 개별화된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를 총괄적으로 장애인에게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 해소와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및 사회통합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운 영되고 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http://kawid.ksrd.or.kr
민법 제32조에 근거하여, 장애인복지시설의 육성과 발전을 통하여 장애인의 건전한 사회참여를 유도함으로서 장애인복지의 즈진에 기여함 을 목적으로한다. ①법, 제도, 정책수립 및 건의사업 ②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직무강화 교육연수 ③복지시설 운영개선 및 지원사업④결연 후원사업-지역자원 네트워크사업 등이 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http://www.kado.or.kr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국내·외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국가지식정보 자원의 생산적 활용을 촉 진하는 글로벌 지식정보 격차해소 전문기관으로서 정보취약계층이 정보통신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중고PC 무료 보급, 다기능 정보이용센터 구축,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특수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화 교육, 취약계층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정보격차 실태 조사 및 연구 등 광범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남대장애학우학생회http://cafe.naver.com/knudifferentlyable
강남대 장애학우 학생회